본문 바로가기

경제&뉴스

제주도부동산 주의할점 - 생각지도 못한 중요한 문제.. 제주타운하우스, 제주도연세, 전세, 월세, 일년살기 하실분 필히 참고

제주도부동산 매매하거나 임대할때 주의할점이 있는데요..

이건 아주 중요한 문제인데 특히 육지에서 오신분들은 생각치도 못하는 문제일수 있습니다.

제주도 어디에 살든 이점은 꼭 체크해서 제주집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에서 집을 매매하거나 타운하우스나 전세, 연세, 일년살기를 할때 꼭 체크해야 할점은 바로 근처에 축사가 있는가 여부입니다.. 제주도는 생각보다 축사가 많은 지역입니다.  옛날부터 말과 돼지를 많이 키우는 바로 제주도입니다.

요즘은 소도 많이 키우고 있죠..  멀리서 풀을 뜯는 말이나 소를 보면 목가적인 전원풍경에 반할수도 있지만 현실은

근처에 축사가 있다면 풍겨오는 악취로 살기 힘들수도 있습니다.

위에 사진도 보시면 말을 기르는 축사 바로 뒤에 타운하우스가 보입니다. 사진으로는 평화스러운 모습이지만 실재 사는 사람들은 고역입니다.. 여름에는 몇키로밖에서도 냄새가 심하게 옵니다. 파리들도 많이 들끓습니다. 제주도는 이렇게 이곳저곳 말,소,돼지 축사들이 많습니다. 해안가보다는 중산간 산쪽에 많이 있지요..

 

그리고 중산간쪽에는 공동묘지들도 많이 있습니다.  상관하지 않는분들은 신경안쓸수 있지만 예민한분들은 주변에 공동묘지들도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제가 아는 육지분중에 땅값이  좀 저렴해서 샀는데 주변에 큰 축사가 있는 경우였습니다.  특히 돼지축사는 냄새가 더 심한데 한림읍 중산간쪽에 특히 많이 몰려 있습니다.  악취문제로 민원이 끊이질 않은 곳입니다..  한림은 비양도가 보이는 협재해수욕장, 금릉해수욕장으로 유명한 곳이지만 조금만 산쪽으로 가면 악취가 심한 곳입니다. 날씨가 흐린날은 한림시내까지 냄새가 내려옵니다. 

그냥 경치가 좋다고 덥석 제주도부동산을 매매하거나 전세, 연세 계약하시면 안됩니다.  필히 주변 2키로 반경을 돌면서 악취가 날만한 곳을 체크해야 합니다. 그리고 부동산업자 말만 믿지말고 동네사람들에게 냄새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아름다운 제주도에서 매일매일 편안한 생활이 될수 있습니다.

제주도에 타운하우스 등 집은 많습니다. 매매든 전세든 연세든 급하게 계약하지 마세요..  지금 보고 있는 집이 좋아보여도 발품을 팔면 좋은 집은 또 있습니다. 제주도 도심이나 해안가쪽은 축사 악취에서 자유로운 편이지만 전원생활을 동경하여 기존 마을과 뚝 떨어진 곳에 세워진 집들이라면 축사 악취 필히 체크하시고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육지에서 오시는 분이든 제주도민이든 좋은집 마음에 드는 집 구하셔서 행복한 제주생활 되시기 바라는 마음에서 전혀 생각지 못하거나 간과하기 쉬운 악취문제를 말씀드렸습니다.

제주에서 부디 행복하소서~^^

 

- 제주똘이삼춘